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미국인의 연장신청

연장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1연장신청서 작성

    1. Global Entry 승인(Approved) 이후 Global Entry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을 확인하고
    2. TTP 사이트(https://ttp.cbp.dhs.gov)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라며
    3. 상세정보는 미국 CBP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4. ※ [주의사항] 기존 한미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 이용자라 하더라도 등록만료일이 경과되신분들은
    5.     신규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Global Entry 홈페이지 바로가기 TTP 홈페이지 바로가기
  2. 2미국 심사결과 확인

    1. CBP 심사 통과시 한국으로 신청정보가 전송됩니다. 통상 몇일 소요됩니다.
    2. 미측 심사결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CBP의 안내에 따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3SeS 수수료 결제

    1. 연장신청정보가 한국으로 전송되면 SeS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연장신청
    2.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마이페이지-연장신청 화면 하단에 있는 연장신청 수수료 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4. ①약관 및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
    5. ② 성, 생년월일, 여권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되는 신청건을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6. ※ 일부 공항만 등록센터(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 삼성동 도심공항)에서는
    7.     ATM 수수료 납부도 가능 (온라인 수수료 카드결제 오류시)
    결제가능 카드: Master Card, JCB Card, Visa Card
    (해외 발급 카드만 결제 가능)
  4. 4한국 심사결과 확인

    1. 한국측 심사결과는 수수료 결제 후 1~2주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마이페이지-신청진행상태-신청상태가 "Conditionally Approved" 이면
    3. SeS 연장신청이 완료되어 기존 등록만료일로부터 5년간 SeS-GE 이용이 가능합니다.
    4. 만일 신청산태가 "Denied"인 경우에는 연장신청절차가 종료되며,
    5. 이 경우라도 SeS-GE 신청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 5SeS 등록 스티커 재발급

    1. SeS 연장신청이 승인된(Approved)분은 반드시 기존 등록유효기간 만료일 전 SeS 등록스티커를
    2.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방문 시 여권을 지참하기 바랍니다.)
    3. 등록센터 방문시 법무부 등록담당직원은 본인확인, 신청정보 재확인, 한국방문목적 및 횟수,
    4. 한국 내 체류지등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부적격사유 적발시 등록취소 및 스티커 재발급 불가)
    5. ※ 연장신청 승인(approved)을 받더라도 기존 SES-GE 등록만료일 내에 스티커를 재발급받지 않을
    6.     경우 기존 등록만료일 경과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됩니다. 다만, SES-GE 기존 등록만료일
    7.     이후에도 스티커 재발급이 가능하며, 이 경우 스티커 발급일로부터 연장신청 승인일자까지만
    8.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